성령을 받으라

최고관리자 0 694
성령을 받으라(요20:19-23)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은 기독교의 극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죄 사함과 용서는 기독교만의 특징입니다.
십자가 고난 후 예수님의 부활이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인생들은 하나님은 구원하기를 원하십니다.
 
부활이신 예수님을 믿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① 죽은 자를 살리셨습니다.
예수님은 눅7:11- 나인성과부의 아들-살리시고 눅8:49-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리셨습니다. 또한 베다니라는 동네에 나사로, 마르다, 마리아라 하는 3남매가 살고 있었습니다. 마리아는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 예수님이 식사하러 오셨을 때 매우 값진 향유 한 옥합을 예수님께 붓고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예수님의 발을 씻겨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제자들은 왜 300데나리온 이상에 해당하는 것을 허비하느냐며 분개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가 어찌하여 이 여자를 괴롭게 하느냐 그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 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례를 위하여 함이니라‘. 마르다와 마리아는 자기 오빠 나사로가 죽어갈 때 예수님께 사람을 보내어 오빠 나사로가 죽어간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죽을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이라는 알아 들을 수 없는 말씀을 하시고 거기에다 이틀이나 더 머물렀다가 베다니로 가시고자 하셨습니다. 또한 제자들에게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고 하시고 제자들과 함께 나사로의 동네를 찾으셨습니다. 마르다가 예수님께 ’주님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 하였겠습니다‘라고 하자 예수님께서 마르다에게 ’네 오라비가 다시 살아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마르다가 예수님께 ’마지막 날 부활 때에는 다시 살아날 줄을 내가 아나이다‘라고 대답하자 예수님께서 요11:25-’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무덤을 막아 두었던 돌을 옮겨 놓게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무덤 앞에서 ’나사로야 나오라‘고 부르셨고 나사로는 베로 수족이 동여진채로 무덤에서 나왔습니다.
 
② 부활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마르다에게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하셨습니다.
금요일 오전 9시에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은 그 날 오후 3시에 운명하셨습니다. 사흘째 되는 날 부활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죽음을 당하여 부활하실 것을 3번이나 말씀 하셨습니다.
3일이 어떤 사람에게는 3일이 될 수도 있고, 3년이 될 수도, 30년이 될 수도 있고, 어쩌면 죽음이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28:1-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새벽에 막달라 마리아,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갔더니....
막16:1-막달라 마리아,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 살로메가 예수님께 향유를 바르기 위하여 무덤을 찾아갔습니다.
 
“너희는 무서워하지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6-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 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달려갑니다. 예수님-”평안하냐?“.
 
누가복음 24:13-예루살렘에서 25리 되는 엠마오로 가는 길에서 두 제자가 가던 길에서 한사람을 만나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눈이 밝아져서 보니 예수님 이셨습니다.
 
요20:19-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의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 제자들은 유대인들을 두려워서 문들을 닫아 놓았습니다.
 
막16:14-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2.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
① 평강의 사람이 되어야
유대인들은 누구를 만날 때, 헤어질 때, 이웃집을 방문할 때도 ’샬롬‘이라고 인사를 하였습니다. ’샬롬‘은 히브리어로 ’평강‘이요 헬라어로는 ’에이레네‘라고 합니다. 모두 ’평화 또는 화평‘이라고 쓰여졌습니다.
요20:19-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의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 20-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21-예수께서 또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부분에 대하여 마가는 막16:14-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예수님께서 과거에 제자들을 부르실 때를 생각해 봅니다.
예수님 마10:11~12 ‘어떤 성이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그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가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12- 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② 복음의 메신저가 되어야
요20:21-예수께서 또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막16: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3. 성령을 받으라.
① 성령의 사람이 되어야
창2:7-‘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마태10:18-‘또 너희가 나로 말미암아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가리니 이는 그들과 이방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19-너희를 넘겨 줄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20-말하는 이가 너희가 아니라 너희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의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요14:16-‘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보혜사’는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입니다. ‘위로자, 돕는자’라는 뜻입니다.
22-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23-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 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 죄가 해결되었음을 믿으면 죄사함 받은 것입니다. 죄 사함 받음을 선포하라는 말씀입니다.
② 성령은 아버지의 약속입니다.
누가는 데오빌로에게 편지를 보내기를 사도행전 1장에서 ‘1-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사도와 같이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마가의 다락방 120여명이 모여서 오직 기도에 힘을 다하여 기도하였습니다. 행2장 오순절 날이 이르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2:3- 마치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위에 임하여 있더니 4-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베드로의 설교가 달라졌습니다. 성령께서 베드로를 강권적으로 사용하셨습니다. 믿는 사람들이 물건을 서로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에게 필요대로 나눠주었습니다.
온 백성들에게 칭송을 받게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셨습니다.
성령을 받으라
1. 부활이신 예수님을 믿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2.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
3. 성령을 받으라(2021.04.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