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행하라

최고관리자 0 1,087

 

이렇게 행하라

 

에베소에는 목각으로 조각된 수다한 유방이 있는 아데미 여신상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백성을 양육한다는 표시였습니다. 전각의 길이가 150M(425/1M=3 ), 넓이가 70M로 작은 규모가 아니었습니다. 내부에는 각종도화와 초상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또한 5만명을 수용할만한 연회장이 있었습니다. 이 연회장에서 경마, 격금(꽹과리), 씨름, 죄수사형, 사람과 짐승의 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에베소는 행18:19~`바울이 제2차 전도여행때 전도한 지역이었습니다.

바울의 3차 전도여행은 2년 이상 에베소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19:1~`예수를 전하고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19:6~`안수하고 기도하니 성령이 임하고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마술을 행하던 많은 사람들이 은 5만이나 되는 책을 모아가지고 와서 불사릅니다. 바울은 로마 감옥에서 이방인 에베소 성도들을 위하여 글을 씁니다. 3:1~`이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일로 너희 이방인을 위하여 갇힌 자 된 나 바울이 말하거니와~`.

 

3:3~`곧 계시로 내게 비밀을 알게 하신 것은 내가 먼저 간단히 기록함과 같으니`. 4~`그것을 읽으면 내가 그리스도의 비밀을 깨달은 것을 너희가 알 수 있으리라`.

 

에베소서1:1~“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오늘 에베소서 5장의 주제가 되는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서의 영적인 생활입니다.

 

A. 우리가 누구인지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15~‘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과거의 우리/ 약속과 상관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2:2~`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2:11~` 너희는 그때에 육체로는 이방인이요,

4:17~`~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방향이 없다, 목표가 없다) 것으로 행함 같이 행하지 말라.

18~그들의 총명(알아야 할 것을 아는 것)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원문-마음이 비뚤어지고 마비되었다)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끈어져 있는 것) 있도다.

19~그들이 감각 없는(반응하지 않는 사람-하나님께 대하여 반응해야) 자가 되어 자신을 방탕(기준이 없는 삶)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22~`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통로/ 에베소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서

1:3~`그리스도 안에서`, 4~`그리스도 안에서`, 7~`그리스도 안에서`, 9~`그리스도 안에서`, 10~`그리스도 안에서`, 11~` 그 안에서`, 12~`그리스도 안에서`, 13~`그 안에서`, 15~`주예수 안에서`, 20~`그리스도 안에서`, _(10번).

2:6~`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7~`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10~`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13~`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21~` 그 안에서, `주 안에서`, 22~`그리스도 예수 안에서`,(7번)

3:6~`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11~`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21``그리스도 예수 안에서`.(3번).

4:1~`주 안에서`, 17~`주 안에서`, 21~`예수 안에서`, 그 안에서, 32~`그리스도 안에서`.(5번).

5:8~` 주 안에서`,

노아시대때에 가장 행복한 사람들은 누구였을까요? 방주를 만들고, 방주 안에 들어간 사람들입니다.

5:2~`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현재의 우리/

1:3~`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1:4~`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1:5~`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7~`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B. 아는 바를 행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지식은 누구나 얻을수 있습니다. 자신의 수고와 노력으로 가능합니다. 바울은 지식에 대해서가 아니라 지혜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혜는 하나님이 자녀된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15~‘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16~‘세월을 아끼라<사라> 때가 악하니라, 지혜로운 사람은 세월을 아끼는 사람입니다. 세월을 아끼라-Redeem the time<구원 받는다, 구속함을 받는다>

시간을 구원하라/ 시간을 구속하라.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은 명령어로 되어 있습니다.

주의 뜻을 이해하는 사람

17~‘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아는 것입니다. 하나님앞에서 오늘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우선순위가 바르게 세워져야 합니다.

119:9~`청년으로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사람

18~‘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너희는>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1회가 아니라, 지속적이고 계속적인 명령입니다.

`너희`는에서 너희는 개인을 의미하는 단수가 아니라 그리스도인 전부를 말하는 복수로 쓰여 졌습니다.

수동태로 쓰입니다. 성령께서 나를 지배하기 원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에베소서와 비슷한 내용이 골로새서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서신을 쌍둥이 서신이라고도 합니다.

3:16~`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에베소서5:18~`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는 자리에 골로새서3:16~`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은 그리스도의 말씀에 풍성히 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 성령충만한 사람은~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죄사함 받은 기쁨의 노래~

19~‘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다윗처럼 사람들이 하프와 같은 악기로 연주할 때 부르도록 지어진 것,

찬미 / 하나님을 높이는 찬송.

신령한 노래 /

삼상16:23~`하나님이 부리신 악령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들고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령이 그에게서 떠나니라.

삼상18:10~`악령이 사울에게 힘있게 내리매 그가 집안에서 정신없이 떠들어 대므로 다윗이 평일과 같이 수금을 타는데 그때에 사울의 손에 창이 있는지라

사울이 창을 다윗을 향해 두 번 던지니 다윗이 피했더라 ~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니라.

항상 감사하며 /

20~‘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복종하는사람

Comments



카테고리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13 명
  • 오늘 방문자 542 명
  • 어제 방문자 71 명
  • 최대 방문자 1,401 명
  • 전체 방문자 148,569 명
  • 전체 회원수 20 명
  • 전체 게시물 181 개
페이스북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